한국 사회에 즐거움을 주는 많지 않은 것 중의 하나가 텔레비젼이다. TV는 술 담배 섹스와 함께 격렬한 생존경쟁에 지친 우리의 거친 일상을 말초적 즐거움으로나마 잊게 해줌으로써 골치아픈 현실로 부터 잠시나마 우리를 도피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마약과도 같은 역할을 하게 되었다. 다른 자본주의 국
뛰어난 연주자들이 많았기 때문이 아니다. 오히려 바흐, 베토벤, 브람스, 슈만, 바그너 등 독일이 낳은 작곡가들이 남긴 작품들이 세계적으로 널리 연주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맥락에서 소프라노 조수미가 연주회나 레코딩에서 한국가곡을 한두 곡이나마 포함시키고 있는 것은 바람직한 현상이다.
한국 대중가요에 끼친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한국 대중가요의 발전을 위한 문제점 및 방안을 제시해 보았다.
1. 대중가요란?
대중가요의 사전적 의미는 널리 대중들이 즐겨 부르는 노래로 일반 대중의 흥미 위주의 노래를 말한다. 예술가곡의 상대적인 개념으로
역사 회복지라는 것은 개인, 가정, 집단 등이 낮은 수준의 복지와 대립적인 것이 아니며 사 회복지라는 일련의 선상의 다른 한편으로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지역사회복지가 발생한 배경을 살펴보면 첫째, 지역사회 및 가족기능의 변화에 따라 가족과 지역
배경
지난 세기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을 주도했던 포디즘적 생산양식, 즉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를 근간으로 했던 패러다임은 그 한계가 드러났다. 21세기는 지식과 정보의 창출 및 활용이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에 바탕을 두고
한국 대중가요의 내용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2002, p. 2에서 재인용.)
만약 음악이 인간에 대한 영향력이 없다면 그 음악은 가치 있다고 말할 수 없다. 음악의 가치는 음악적 구조에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에 대한 영향력에 있는 것이다. 루돌프 E. 라도시, 데이비드 보일, "음
배경음악과 주제곡으로 제작하여 인터넷 음악 서비스(유사 예 : 벅스 뮤직, 소리 바다)를 하고 있고, 종묘 제례악은 음악 파일 제공, 동영상 제공, 종묘 제례악의 개요와 의미, 장단의 분석 등 다양한 정보제공과 음악 서비스를 하면서 종묘 제례악의 원형을 복원하고 자료 보존으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역사, 그리고 샹송의 종류 의 순 으로 정리하였다.
Ⅱ. 본론
1. 샹송이란?
세속적 가사로 된 프랑스 가곡. 샹송의 범위는 넓으며, 중세의 트루바두르나 트루베르(음유시인)를 비롯하여 14 16세기에 번성했던 다성가곡(多聲歌曲), 19세기 이후의 피아노 반주가 딸린 가곡, 나아가서는 대중가요로서의
한국과 중국의 여러 서적에서 충(忠), 효(孝), 열(烈), 신(信)에 관계되는 글들을 뽑아 한문 원문과 함께 중국어 번역문을 함께 실은 것인데, 그 글들은 주로 설화(說話), 전(傳), 필기(筆記) 등이다. 그 중에는 재미있는 단편(短篇)도 적지 않다. 즉 윤리 교육 외에 문학적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것을 선정해